카테고리 없음

'아내가 손흥민에 입덕했다' [배우근기자의롤리팝] 2022카타르월드컵

케뿡예린 2022. 12. 4. 14:57

아내가 손흥민에 입덕했다![배우근의 롤리팝]
출처 : 스포츠서울 | 네이버 스포츠
- https://naver.me/GLAARQFh

아내가 손흥민에 입덕했다![배우근의 롤리팝]

아내가 축구에 빠져들었다. 2022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한 한국대표팀 때문이다. 16강 진출이 확정된 우리나라와 포르투갈의 경기를, 솔직히 나는 졸면서 봤다. 대한민국이 지진 날 만큼 흔들렸지만

n.news.naver.com

[배우근의 롤리팝]
아내가 손흥민에 입덕했다!
출처 : 스포츠서울 | 네이버 스포츠
-
아내가 축구에 빠져들었다. 2022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한 한국대표팀 때문이다.

16강 진출이 확정된 우리나라와 포르투갈의 경기를, 솔직히 나는 졸면서 봤다. 대한민국이 지진 날 만큼 흔들렸지만, 그날 유난히 피곤한 하루를 보냈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영권의 동점골, 황희찬의 결승골 장면은 놓칠수가 없었다. 옆에 있던 아내가 함성을 지르며 기뻐했기에 그렇다.

16강 진출의 흥분이 여전한 다음 날, 축구 동영상을 찾아보고 있는 아내에게 물어봤다. 입덕했냐고. 그리고 왜 축구에 갑자기 빠졌냐고도 물어봤다. 이전엔 축구에 그다지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아내였다.

아내는 입덕 이유로 “우리 모두를 하나로 만든다. 우린 모두 생각이 다르다. 살아가는 환경이 다르고 정치적 성향도 다르다. 모든게 다 다르다. 그런 우리를 하나로 만드는게 축구의 힘인거 같다. 포르투갈 경기에선 누구도 갈리지 않고 온리(Only) 우리나라를 응원했다”라고 설명했다.

음, 아니 그러면 축구를 좋아한다는 건가, 아니면 그런 에너지가 좋다는 건가? 고개를 갸웃하자 아내는 “축구엔 그런 힘이 있어서 좋다”라며 “그 힘은 굉장히 크다. 아무리 돈이 많고 큰 권력을 가져도 그런 힘을 살 수 없다.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다. 그만큼 스포츠의 힘이 강하다. 그래서 골 넣는 감동을, 우리 선수들이 뛰는 장면을 다시 느끼고 싶어 계속 찾아보게 된다”라고 방싯했다.

#배우근기자의롤리팝 #2022카타르월드컵 #손흥민_배우이주화 #축구대표팀 #손흥민 #김영권 #16강진출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조규성 #벤투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