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우이주화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30년만에 한 계단을 올랐다. 31번째 계단을 첫 계단이라는 마음으로 다지고 또 다지면서 오르려한다.

케뿡예린 2024. 2. 14. 19:22

55.👧배우이주화의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노력에대한 보상은 성공이 아닌 성장이다.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공연때의 일들을
기록하고 정리해 두려한다.

공연기간동안 꼭 지키고 싶었던 나와의 약속은 있었다. 1인 몇역을 해내고, "연기 이만큼 합니다" 라고 보여주려고 하지는 않았다. 최대한 힘을 다 빼고 무대에서 내 공간을 사랑하면서 그 안에서 최선을다해 진실되게 살아내려 했다.

연기를 하면서 지금까지도 가장 힘든부분이 "보여지고 싶다" 였다. 그래야만 연기를 한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힘빼고 연기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그 타헙선이 얼마나 찾기 힘든지는 내 자신만이 안다. 소리를 지르고 감정을 폭발시키고 싶지만, 욕심내지 않고 그 감정을 누르고 내 감정을 마주보며 연기하기는 참 쉽지는 않다. 때론 알고 있지만 못하게 된다.

그동안 연기를 보여주려고만 했다. 잘해야만 살아남을 있었으니까. 잘해야만 보여지고 뽑여지니까. 목숨걸고 보여지려고만 노력했다.

1인극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는 그렇게 연기하지 않았다. 나에겐 큰 용기가 필요했던 순간이였다. 이제 30년만에 한 계단을 올랐다. 31번째 계단을 첫 계단이라는 마음으로 다지고 또 다지면서 오르려한다 연기인생의 계단들을...

연기도 인생과 같다. 삶이 오롯이 무대에 녹아져 있어야한다. 내 숨소리가 나의 힘듦과 한 숨. 그리고 내 마음이 담겨져 있어야 한다.
진솔하고.. 간절하게.. 거짓없이..

2024.02.14
용기있었던 나에게

#모노드라마 #1인극 #연극마웨딩드레스 #연기#배우이주화모노드라마_웨딩드레스 #진솔 #간절 #거짓 #삶 #인생 #연기인생 #오롯이 #힘듦 #배우 #무대 #연기자 #감정 #노력 #성공 #성장 #정리 #배우이주화 #기록 #연기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