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배우이주화의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아침부터 괜스레 설레인다.
"저~~ 오늘 학교에 갑니다~"
내일이 김창남교수님 퇴임식이 있는날인데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연습으로 참석을 못할꺼 같아서 오전에 시간을 내서 학교로 달려 가고 있습니다.
극단을 운영하면서 기획도 잘 하고 싶은 마음에 문화기획으로 대학원을 진학 했었다. 근데 하필 코로나 시기여서 비대면 강의로 바뀌는 바람에 슬쩍 학교를 그만 두려고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교과서를 받아서 두꺼운책을 들고 있는 모습이 믿음직하고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학생회장을 맡게 되었다~ㅋ
많은 고민끝에 처음 해보는 문화기획공부! 조금 힘이 들었었다. 그때마다 김창남교수님은 늘 다정한 눈빛과 따스한 마음으로 꽁꽁 얼어붙은 내 마음을 단단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주셨었다.
'50살이 넘어 공부하며 참 스승을 만났다.'
그래서일까? 1시간넘는 학교 가는길이 이렇게 두근 거릴줄은~ㅎ 교수님께 웨딩드레스에 싸인도 받았다. 교수님이 정성껏 써주신 '멋진무대!' 꼭 만들겠습니다.
"교수님~ 모노드라마 웨딩드레스 공연을 제가 더 많이 노력해서 후배들도 꼭 해보고 싶은 공연으로 만들겠습니다~" 교수님께 그 말을 하고나니 책임감이 더 생겼다.
교수님 연구실에 있는 책들도 만져보고 교수님이 앉으셨던 의자도 만져보고 한번씩 마음으로 보고 또 보고 있는데 교수님은 제 마음을 읽으신듯 "수요일마다 강의하러 올꺼예요. 축구도 하구요~" 하신다. 교수님 올해는 약속을 못지킬꺼 같구요 내년 수요일에 또 오겠습니다. 교수님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24.12.11🌳
#김창남교수님퇴임식전날 #수고많이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김창남 #김창남교수님 #연극 #문화기획 #기획 #배우 #배우이주화모노드라마웨딩드레스 #성공회대 #기획자 #성공회대문화대학원 #문화대학원 #대학원 #모노드라마 #1인극 #연구실 #무대 #공연 #이주화 #연기 #연습 #관객 #학생회장 #2024 #12월 #퇴임식